2022학년도 2학기 코로나-19 상황 대응에 따른 출석인정(공결) 신청 안내 작성일 : 2022-08-31 14:36
- 첨부파일 2022+결석사유서+출석인정통지서_서식.hwp (91.50 KB)
2022-2학기 코로나-19 상황 대응에 따른 출석인정(공결) 신청 안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백신접종 및 신속항원검사(PCR 포함), 확진·격리 등 상황 발생 시 학생의 출석을 인정하는 공결제를 다음과 같이 운영하오니 다음의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적용대상: 2022-2학기 모든 재학생에 공통 적용
2. 출석인정 기준
❶ 백신 공결제(접종 후 근육통, 두통, 발열, 오한 등 불편함을 고려함)
- 출석인정: 백신접종 당일 및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시 다음 날까지
3일 이상 이상반응 지속 시 진단서(소견서) 등을 첨부 후 질병 결석 처리
- 제출서류: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 또는 예방접종증명서
※ 접종기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www.nip.kdca.go.kr), 정부24에서 발급 가능
❷ 신속항원검사(PCR 검사 포함)
- 출석인정: 신속항원 및 PCR 검사(검사일 당일)
- 제출서류: 음성확인서 제출
❸ 확진·격리자
- 출석인정: 확진일로부터 7일차까지(해제일)
- 제출서류: 격리통지서 등 확인증빙서류
※정부24(온라인) 또는 관할보건소(오프라인)에서 발급 가능
3. 출석인정 절차 안내
구분 |
출석인정 기간 |
처리 절차 |
비고 |
백신접종 |
접종 당일 |
백신접종으로 수업참여(대면수업)가 어려울 경우 결석사유서(서식)와 백신접종 증빙서류를 교과목 담당교수님에게 제출 → 교과목 담당교수 공결 처리 |
상황 발생 시 담당교수에게 연락 → 결석 사유 종료 이후 1주일 이내에 공결 신청 |
접종 후 (1~2일 까지) |
백신접종 후 이상 반응 발생으로 수업참여(대면수업)가 어려울 경우 결석사유서(서식)와 백신접종 증빙서류를 교과목 담당교수님에게 제출 → 교과목 담당교수 공결 처리 |
||
접종 후 (3일 이상) |
백신접종 후 이상 반응 지속으로 수업참여(대면수업)가 어려울 경우 결석사유서(서식)와 증빙서류(진단서 또는 소견서) 등을 첨부 후 소속 단과대학 교학과에 제출 → 출석인정사정위원회에서 심의 → 교과목 담당교수님에게 통지 → 질병 결석 처리(공결) |
||
코로나-19 상황 발생 |
신속항원검사 (PCR 검사 포함) |
의심증상 및 밀접접촉으로 신속항원검사가 필요하여 수업참여(대면수업)가 어려울 경우 결석사유서(서식)와 음성확인서를 첨부하여 교과목 담당교수님에게 제출 → 교과목 담당교수 공결 처리 |
|
확진자 및 격리자 |
확진 및 자가격리로 수업참여(대면수업)가 어려울 경우 결석사유서(서식)와 증빙서류(격리통지서) 등을 첨부 후 소속 단과대학 교학과에 제출 → 출석인정사정위원회에서 심의 → 교과목 담당교수님에게 통지 → 질병 결석 처리(공결) |
3. 문의처
- 단과대학 교학과 대표번호
사회경영대학 940-5910, 5034~5035
보건과학대학 940-5920~5923
AI융합대학 940-5930~5932
문화예술체육대학 940-5940~5942
AI교양대학 940-5015, 5016
- 교무학사과 940-5824
2022.08.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