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4주차] HUBS TV뉴스

[2018년 3월 4주차] HUBS TV뉴스
기획 및 제작 : 호남대학교 / 런닝타임 : 6분 38초
아나 운서 : 임예선 (항공서비스학과 2 학년)

 

[임예선 앵커]
안녕하십니까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 임예선입니다.

3월 넷째 주 호남대학교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교육부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호남대학교가 선정돼 미래 성장 동력인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선도대학의 주임을 맡게 됐습니다.

보도에 박진희 기자입니다.

 

[박진희 리포터]

 호남대학교는 지난 3월 28일 광주·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교육부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선정돼 자율주행전기차 분야에 필요한 4C 소프트스킬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에 중임을 맡게 됐습니다.

사업의 주관학과는 미래자동차공학부이며, 공학계열에서는 전기, 전자, 컴퓨터공학과가, 비공학계열에서는 산업디자인, 경영무역, 상담심리학과가 참여하게 됩니다.

이로써 지방대특성화 6관왕 등 대형 국책 사업을 석권한데 이어,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최종 선정됨으로써 대학의 비전인 ‘교육명문 TOP 10’ 진입의 쾌거를 앞당겼습니다.

 

[임예선 앵커]

호남대학교가 3월 27일 2018학년도 총학생회 및 총동아리연합회의 출범식이 1시반부터 IT스퀘어 앞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보도에 오유빈기자입니다.


[오유빈 리포터]

총학생회 및 각 단위 학생회 주최로 열린 출범식이 서강석 총장 및 박상철 부총장, 단대별 학장, 주요부서 처장, 총동창회 간부, 학생회 간부 등을 비롯해 1천여 명 학우들 속에서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이날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총동아리연합회가 학우들에게 다양한 동아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끼와 장기를 뽐내는 학과 콘테스트 및 봄날 가요제도 진행됐습니다.

또한 김성윤 총동창회장이 참석해 정병진 총학생회장에게 2018학년도 총학생회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격려했습니다.

 

[임예선 앵커]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가 전라남도 관광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보도에 오유빈 기잡니다.

 

[오유빈 리포터]
지난 3월 21일 전라남도와 업무협약을 맺은 통합뉴스센터가‘2018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해 ‘남도 한바퀴’를 직접 체험해보고 UCC제작 등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전남도청이 통합뉴스센터 학생들과 홍보대사를 첫 손님으로 초대해 참여한‘신안·목포 요트여행 은 38톤급 세일요트인 신안천도천색호에 탑승해 드론 등 첨단 촬영 장비를 동원해 전 과정을 촬영하고 UCC홍보 영상을 제작해 SNS홍보 지원했습니다.

또한 요트체험을 마치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해양역사박물관인 목포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해양유물전시관을 찾아 배, 도자기 등 바다 생활을 느낄 수 있는 해저유물 등을 관람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습니다.

 

[임예선 앵커]


이어서 캠퍼스 단신입니다

호남대학교 사회봉사센터가 광주지역에서 유일하게 ‘2018년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주관대학으로 선정됐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2018년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선정된 사회봉사센터는 올해 4억 5천 여 만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총 200여명의 대학생 멘티를 선발했습니다.

호남대학교 중국어학과가 호남대와 중국 상하이대 복수학위과정 제1기 파견환송식 및 2018학년도 전원2+2 복수학위 과정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파견은 중국어학과 5명이 첫 파견으로 선두를 섰으며, 이후 2018학년도 신입생들은 1~2학년 때 호남대에서 공부하고 중국한어수평고시 4~5급을 취득 후 3~4학년은 중국 상하이대에서 수학해 졸업과 동시에 두 대학의 학위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가 3월 16일 차이나센터 다목적 홀에서 광주시민을 대상으로‘보고 듣고 말하는 China movie day’를 진행했습니다.

광주시민들이 중국영화를 통해 중국 문화에 한층 가까워지고 중국과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자 기획됐으며 매월 2,4째 주 금요일 오후 3시에 상영할 예정입니다.


식품영양학과가 운영하고 있는 광산구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가 3월 15일 복지관 2층 체험관에서 가정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Touch Touch 튼튼교실!’어린이 체험관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올바른 손 씻기’ 교육 및 ‘Touch Touch 손으로 눌러보아요! 을 통해 영양, 위생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태권도경호학과가 8일간 경남 창녕군민체육관에서 열린 ‘2018년도 전국 종별 태권도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습니다.

일반부 63Kg에 출전한 김동주.김덕훈 선수가 각각 금메달, 80Kg에 출전한 김수환.김성혁 선수가 각각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중국 및 중화권 비즈니스 기회창출을 이끌 ‘차이나 최고경영자과정’이 3월 14일서강석 총장을 비롯해 박상철 부총장 등 주요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진행했습니다.

한편 차이나최고경영자과정은 G2로 부상한 중국을 바로 알기 위해 중국의 역사, 문화, 정치, 경제 등에 관한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할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