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3주차] HUBS TV뉴스

기획 및 제작 : 호남대학교 / 런닝타임 : 6분 21초
아나 운서 : 김민경


-  자   막  -

 


(앵커)
안녕하십니까.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 김민경입니다.
12월 셋째 주 호남대학교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호남대학교 LINC+사업단이 올 한해 진행한 다양한 사업 성과물을 전시하고, 가족회사와 재학생의 취업 연계를 모색하며, 가족회사간의 교류를 활성화하는‘2019년 산학협력 교류의 날’행사가 열렸습니다.

보도에 정세빈 기잡니다.


(나래이션)
호남대학교 LINC+사업단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한‘2019년 산학협력 교류의 날’행사가 12월 5일부터 6일까지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개막식에는 박상철 총장과 양승학 LINC+사업단장, 150여개 가족회사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34개 사업단 참여 학과 재학생들이 올 한 해 동안 진행된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 창의드림방, 창업동아리, 현장실습 참여 결과물 총 120여개 작품을 전시와 함께 경진대회를 통해 각자의 기량을 뽐냈습니다.

호남대학교 LINC+사업단과 협약을 맺은 150여개 가족회사 가운데 호남대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매칭 면접도 이뤄졌습니다.

호남대TV 정세빈 입니다.

 

(앵커)
호남대학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유학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통놀이문화를 즐기는 제2회 외국인 유학생 송년한마당 오방색운동회가 문화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보도에 김찬호 기잡니다.


(나래이션)

12월 6일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하고 국제교류본부가 주최한 외국인 유학생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몽골 등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 7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1부 행사에서는 호남대 태권도시범단과 유학생 댄스와 노래 동아리의 공연, 2부 오방색운동회에서는‘무한궤도 릴레이’,‘오방 해오름 놀이’,‘4색 줄다리기’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오방색에 한국 문화를 입히다’를 주제로 한국 전통 놀이 문화를‘운동회’라는 테마와 결합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소개하고 흥미를 유발하여 한국 유학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었습니다.

호남대TV 김찬호 입니다.

 

(앵커)
최근 직장인들의 대통령으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자이언트 펭수 TV’의 소속사인 EBS 교육방송의 김명중 사장이 모교인 호남대를 방문해 고별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보도에 유민지 기잡니다.


(나래이션)

EBS 김명중 사장이 신문방송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펭수의 탄생 스토리 전개 및 활동 전략과 펭수를 활용한 부가상품 개발 전략 그리고 디지털 문화콘텐츠가 갖추어야 할 다양한 기획전략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특히“펭수가 탄생하기까지 겪었던 여러 번의 실패가 오늘날 성공의 디딤돌이 되었다”며 날로 어려워지는 방송환경을 타개할 대안의 하나로 캐릭터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청년시절의 실패와 좌절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호남대 재학생들의 지치지 않는 도전을 당부했습니다.

김명중 사장은 1994년부터 호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로 재직해오다 지난 3월 EBS 교육방송 사장에 임명됐습니다.

호남대TV 유민집니다.

 

(앵커)
이어서 유민지 기자가 캠퍼스 단신을 전해드립니다.

 

(나래이션)

① 박상철 호남대 총장, 중국 후난대서 공로패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이 중국교육부 공자아카데미 협력대학인 중국 후난대학에서 양교 간 우호협력을 통해 한중 교류발전 확대에 지대한 공헌을 해 온 공로로‘한중교류대사 양교협력중추’라는 문구가 새겨진 공로패를 받았습니다.  

② 호남대 베트남 유학생, ‘SEA 축구’ 우승 환호

호남대학교 베트남 유학생이 12월 10일 밤 9시 호남대학교 IT스퀘어 3층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매직스튜디오에 모여 150인치 대형 멀티비전으로 경기를 시청하며 열띤 응원전을 펼쳤습니다.
베트남은‘2019 필리핀 동남아시안게임’남자축구 결승전에서, 인도네시아를 3-0으로 완파하고 60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③ 학술정보원, ‘제9회 호남 백일장 시상식’ 가져

학술정보원은 12월 9일 국제회의실에서 2019년 2학기‘제9회 호남 백일장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제9회 호남 백일장은 지난 11월 7일 학술정보원에서 진행한 글짓기 대회로, 176명의 학생이 참가해‘힐링’,‘꿈’,‘북카페’, '정의' 가운데 한 주제를 선택해서 산문 또는 운문을 작성해 제출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최여주 씨가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④ 패션디자인학과,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전시’성료

호남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는 12월 1일까지 서울 KCDF 갤러리에서 열린‘2019 한복전문교육 지원사업 성과 공유 전시’에 참가하여 작품 전시와 평가 발표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이 행사는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한 한복전문교육지원사업으로, 올해 이 사업의 지원을 받은 24개 단체가 참여해 지난 11월 22일부터 성과작품을 전시했습니다.

⑤ 간호학과 장윤경 교수, “지역공동체 활성화” 광산구청장 표창

호남대학교 간호학과 장윤경 교수가 광주시 광산구로부터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실천 공로를 인정받아 구청장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장윤경 교수는 2016년 광산구와 호남대학교의 청소년 세계시민성 강화를 위한 협약 체결 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후기 청소년인 대학생들의 세계시민성 교육 및 글로벌 건강교육 그림책 개발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⑥ 응급구조학과 이지원씨, ‘안전문화 콘텐츠’ 한국소방안전원장상 수상

응급구조학과 2학년 이지원 씨가 11월 26일 오후 1시 용산 전쟁기념관 1층 이병형 홀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안전문화 콘텐츠 공모부분 한국소방안전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지원 씨는 정은경 교수의 지도로 응급차량 피난 방법을 UCC로 제작해 수상의 기쁨을 안았습니다.


(앵커)
이상으로 12월 셋째 주 호남대학교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통합뉴스센터 김민경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