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주차] HUBS TV뉴스

기획 및 제작 : 호남대학교 / 런닝타임 : 9분 9초
아나운서 : 옥설민

- 자 막 -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 옥설민입니다.
12월 첫째 주 호남대학교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언택트 시대의 국제 교류 활성화와 유학생 유치를 위해 호남대학교가 국가별 맞춤형 콘텐츠 개발, 대학 소개 및 홍보 채널 다각화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정세빈 기자입니다.

 

(나레이션)

호남대학교 국제교류처는 코로나19로 해외 입출국이 크게 제한된 상황에서 적극적인 대면 홍보 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유학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호남대학교는 대학 소개와 모집 요강 등의 홍보자료를 국가별 맞춤형으로 마련해 신규 국가 발굴 및 유학생 유치에 힘쓰고, 유튜브 영상과 위챗, 틱톡, 텔레그램, 페이스북 등 SNS 홍보 채널을 강화했습니다.
중국의 대학 및 기관과는 온라인 화상회의를 활성화해 교류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거나 수준을 높이고, 특정 학과와 연계한 단기 온라인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속적인 교류로 학교 간 신뢰 구축을 한층 강화할 예정입니다.
호남대 TV 정세빈입니다.

 

(아나운서)

다른 사람이나 후세에 본보기가 될 만한 귀중한 일이나 사물, 또는 그런 것을 적은 책과 보배롭고 귀중한 거울을 의미하는‘보감’을 주제로 한 외식조리과학과 학생들의 졸업작품전이 열렸습니다.
보도에 이후민 기자입니다.

 

(나레이션)

호남대학교 외식조리과학과는 11월 12일 IT 스퀘어 1층 강당에서‘보감’을 주제로 졸업예정자 60여 명의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요리를 한자리에 모아‘제19회 졸업작품전’을 개최했습니다.
김영균 학과장“이렇게 힘든 시기에도 졸업 작품을 준비한 4학년 재학생들한테 너무 감사드리고 보감이란 주제로 했습니다. 저희가 이제 보감이 될 수 있는 메뉴들을 만들었고,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이 높은 식재료를 사용해서 만들었고요. 언택트 시대의 온라인 판매도 가능한 상품들이 구성됐습니다.
예비 졸업생들은 이번 졸업작품전에서 한식과 양식, 일식과 중식, 디저트와 핑거푸드, 쁘띠푸르와 공예 등 다양한 모양과 형형색색의 재료로 빚어,‘먹기에는 너무 아까운’작품들을 가족과 지인들에게 선보이며, 학과의 저력과 실력을 뽐냈습니다.
호남대 TV 이후민입니다.

 

(아나운서)

호남대학교가 예비 신입생을 위해 캠퍼스를 소개하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보도에 서민경 기자입니다.

 

(나레이션)

호남대학교가 학교의 주요 건물과 학과 내부를 볼 수 있는‘캠퍼스 VR 투어’를 홈페이지에 탑재한데 이어, 예비 신입생들에게 비대면으로 캠퍼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11월 3일 유튜브 ‘호남대 TV’를 통해 공개한 뮤직비디오 ‘Welcome To Honam’은 미디어영상공연학과 학생, 학생 홍보대사 ‘호나미’, 댄스동아리, 학교 응원단 DRP, 자율 주행 전기차, 웹툰 캐릭터 호덕이 등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제작의 전 과정에 참여해 완성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정문에서 시작해 교내 주요 시설 앞에서 흥겨운 음악에 댄스를 선보이는 형식이며, 정보와 함께 대학생만의 재치와 흥미를 담은 영상으로 구성됐습니다.
호남대 TV 서민경입니다.

 

(아나운서)

호남대학교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보도에 유민지 기자입니다.

 

(나레이션)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홍보 활성화를 위한 인력·자원의 상호 지원 교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에 적극 협력하는 등 긴밀한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능동적인 상호 교류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박상철 총장“대학으로서는 봉사의 영역을 좀 더 넓히는 길이 있으면 어떤 일이든지 마다하지 않고 달려가도록 하겠습니다.”
주명현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공단 이사장은“안정적인 연금관리와 지역 인재 취업 지원 등을 통해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사립학교 교직원의 퇴직, 사망, 직무로 인한 질병, 부상, 장해에 대한 급여 제도를 운용하여 교직원 및 유족의 생활 안정과 복리향상에 기여하는 준정부기관입니다.
호남대 TV 유민지입니다.

 

(아나운서)

이어서 김다빈 기자가 캠퍼스 단신을 전해드립니다.
① 호남대, 여자 볼링부 올해 첫 대회 ‘종합 준우승’
호남대학교 여자 볼링부가‘제34회 대한 볼링협회장배 전국학생볼링대회’에서 개인전과 2인조 종목에서 1위에 입상하며 종합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② 소방행정학과, 재학생 4명 광주시 전남도 공무원 시험 합격
호남대학교 소방행정학과 재학생 4명이 2020 상반기 지방소방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했습니다.
소방행정학과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공연계 현장체험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소방공무원뿐만 아니라 소방시설 설계, 시공, 감리, 점검에 관한 기술자들을 양성하며 학생들의 취업률이 매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③ 행정학과 졸업 남기훈 씨, 충주시 공무원 시험 합격
지난 2월 행정학과를 졸업한 남기훈 씨가 2020년도 충청북도 충주시 제1회 지방직 9급 일반행정직 공무원 공채 시험에 최종 합격했습니다.

 

④ 미래자동차공학부, ‘국제대학생 창작 자동차대회’ 동상 2개 수상
호남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부 호미카, 모비딕 팀이 자동차 안전 연구원에서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자체 개발한‘인-휠 모터’를 적용한 전기자동차를 제작 출전해 우수한 성적으로 2개의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인-휠 모터’는 호남대학교 미래 자동차 공학부가 자체 개발한 신기술로 4바퀴의 휠 속에 구동모터를 내장해 주행성과 코너링 등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입니다.

 

⑤교양융합대학, AI 교양강좌 2과목 ‘추계 학술대회’ 우수작 선정
호남대학교 교양융합대학의 2개 강좌가 전국 대학 교양교육 협의회가 주관하는 ‘2020추계 학술대회’의 세션에 진출할 우수 강좌로 선정됐습니다.
이번 공모에서 호남대학교 융합학부 김승재 교수의 ‘AI와 디자인’, 융합학부의 고윤정, 임세정 교수와 교양학부 김신정 교수가 함께 개발한 ‘디지털 리터러시의 이해’강좌가 우수 강좌로 뽑혔습니다.

 

⑥ 사랑나눔센터 사회봉사단, 황룡강변 수변공원 환경정화 활동
호남대학교 사랑나눔센터의 사회봉사단 동아리 PTSC 소속 학생 25명과 교수들이 황룡강변 수변공원 일대에서 쓰레기를 비롯한 각종 오물을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습니다.
지난여름 폭우로 휩쓸려 내려와 공원 일대에 널려져 있던 나뭇가지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해 황룡강변 수변공원 일대를 말끔하게 정리했습니다.

 

⑦ ‘광주글로벌모터스 취업반’ 수료식
호남대학교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 대학 사업단이 11월 11일 ‘광주 글로벌 모터스 취업반’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취업반에 참여한 미래 자동차·전기·전자공학과 3, 4학년 학생 20여 명은 지난 9월 28일부터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자동차 구조, 전장, 생산기술 등 실습 교육과정과 AI 및 NCS 면접에 대비한 취업컨설팅에도 적극 참여했습니다.

 

(아나운서)

이상으로 12월 첫째 주 호남대학교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통합뉴스센터 옥설민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