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NG NEWS_호남대, 디지털 새싹 캠프 성과공유회 개최

AVING NEWS_호남대, 디지털 새싹 캠프 성과공유회 개최
(방송일자 : 2023년 2월 27일)

 

- 자 막 -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겨울 방학 기간 광주·전남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IT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호남대는 27일 서구 라마다호텔에서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그간 활동 내용, 교육 성과 등을 발표했다. 

 

[리포트]

국내 유일의 AI 특성화 대학인 호남대학교가 인공지능 융합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전문 인력 배출과 더불어 올해부터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호남대학교 ‘AI 큐브 캠프’ 사업단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새(NEW)싹(Software·AI) 캠프 사업에 선정돼, 지난 겨울방학 기간 동안 광주전남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메타버스 등을 교육했습니다. 

'AI 큐브 캠프’ 진행 내용과 실적 등을 발표하는 성과공유회가 27일 서구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됐습니다. 

캠프 참여학교(송원초, 영산포초, 남평중, 효광중, 송원고, 화순 지오학교) 관계자를 비롯해 광주시 교육청과 나주시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정선/광주시교육감]

"실리콘밸리를 꿈꾸면서 힘차게 AI 도시로 나아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호남대학교가 그러한 일을 열심히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번 캠프는 호남대학교가 직접 개발한 학년별 눈높이 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됐고, 3월까지 1,100명이 넘는 디지털 꿈나무가 배출될 예정입니다.

 

[박상철/호남대학교 총장]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기술과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진형 카이스트 명예교수, 나정은 연세대학교 교수의 특강도 진행됐습니다. 

IT 꿈나무들을 위한 AI 교육에 지역 대학 교수들이 직접 나서면서, 호남대 AI 큐브 캠프에 대한 교육계와 학부모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에이빙뉴스 유형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