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조리학과, ‘2022 리얼월드 프로젝트’ 성료
외식조리학과, ‘2022 리얼월드 프로젝트’ 성료
외식조리학과, ‘2022 리얼월드 프로젝트’ 성료

14~23일 대면·비대면 레스토랑 병행 운영…상품 판매 소비자 ‘호평’

대학혁신본부 ‘100% 현장지향 특화 프로그램’ 통해 전공 역량 배양

호남대학교 외식조리학과(학과장 김영균)는 현장실무에 필요한 모든 전공 직무를 현장체험하며 극대화하기 위해 실시한 대학혁신본부(본부장 송창수) 대표 프로그램 ‘2022 리얼월드 프로젝트’를 11월 23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외식조리학과는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비대면 레스토랑을 오픈,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이용한 이베리코 맥적(된장양념), 부채살 스테이크, 소금 닭갈비 등 리얼키트(밀키트) 3가지 상품 판매를 실시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22~23일 양일간은 ㈜어나더해피(대표 김유번)에서 운영하는 어나더키친 유스퀘어점을 임차해 대면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우대갈비 스테이크, 안심스테이크, 파스타, 필라프, 아란치니, 샐러드, 에이드 류 등을 제공했다.

특히 외식조리학과는 대면 레스토랑 현장을 격려 방문한 박상철 호남대 총장과 대학 보직자, 사진기자단을 비롯해 학부모와 일반 시민들의 주문 쇄도 등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이번 리얼월드 프로젝트 개발 메뉴를 ㈜어나더해피에 기술이전 할 계획이다.

외식조리학과 2022리얼월드 프로젝트는 지난 9월부터 팀장 및 팀원 공개 모집과 비대면 면접을 통해 직무를 결정한 뒤 전문가 교육 및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작품전시회 ‘Re:bloom(치유)’을 통해 대면 및 비대면 레스토랑의 상품메뉴를 개발했다.

또한 호남대학교만의 100% 리얼리티 현장 지향 특화 프로그램 취지에 걸맞게 손익분석, 마케팅, 위생관리 등 레스토랑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 과정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기업이 요구하는 실질적 역량을 폭넓게 배양하는 계기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