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콘텐츠융합전공, 교수역량강화 '실감나는워크숍' 성료
실감콘텐츠융합전공, 교수역량강화 '실감나는워크숍' 성료
실감콘텐츠융합전공, 교수역량강화 '실감나는워크숍' 성료


실감콘텐츠 교육 혁신 방안 모색·지-산-학 협력 강화 논의

호남대학교 실감콘텐츠융합전공(파트장 장소영)의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실감나는 워크숍’이 6월 24일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VX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실감콘텐츠 교육 혁신을 모색하고 지-산-학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VX 스튜디오에서 열린 지-산-학 교수 워크숍에는 문화예술체육대학 조규정 학장, 인문사회대학 이영빈 학장, 실감콘텐츠융합전공 소속 4개 학과 교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다윈테크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실감나는 워크숍' 1부에서는 실감콘텐츠융합전공 소개, 교육과정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현황, 지-산-학 협력 프로그램 운영 성과 등에 대한 보고에 이어 토론이 있었다.

2부에서는 '지역콘텐츠 소재개발'과 '실감콘텐츠 제작기획' 교과목에서 제작한 학생 작품을 감상하고, 실감콘텐츠융합전공 교육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토론을 통해 교육과정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3부 네트워킹시간에는 지-산-학 참여자들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였다. 산업현장, 교육현장, 지역 유관 기관 참여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지-산-학 협력 프로젝트 실행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이었다.

문화예술체육대학 조규정학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실감콘텐츠 기술과 지역의 첨단 환경 동향을 파악하고, 지-산-학이 협력하여 교육에 적용하는 과정을 확인하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실감콘텐츠융합전공은 이번 워크숍의 성과를 바탕으로 교수진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