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온라인 입학식’과 함께 ‘온라인강의’ 시작
호남대 ‘온라인 입학식’과 함께 ‘온라인강의’ 시작
호남대 ‘온라인 입학식’과 함께 ‘온라인강의’ 시작
호남대 ‘온라인 입학식’과 함께 ‘온라인강의’ 시작

3월 2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호남대-TV’입학식 방송

학습 공백 최소화 위해 온라인 ‘HNU Pre-School’ 개강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코로나19’ 확산사태로 취소했던 올 42회 신입생 입학식을 ‘온라인 입학식’으로 꾸며 신입생 1,649명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호남대학교의 2020학년도 온라인 입학식은 3월 2일 오전 11시부터 호남대학교 공식채널인 유튜브 ‘호남대TV’ 채널을 통해 방송됐으며, 신입생을 비롯한 재학생과 교직원 등은 온라인상에서 한마음으로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이날 방송된 온라인 입학식 영상은 유튜브 채널에서 ‘호남대TV’를 검색해 클릭하면 다시 볼 수 있다.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와 신문방송학과 주관으로 실시된 이날 온라인 입학식은 임동옥 교무처장의 학사보고와 박상철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대표 김재민(간호학과1)·이승민(항공서비스학과1) 의 신입생 선서, 박상철 총장의 환영사, 드론으로 보는 캠퍼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신입생 대표로 선서를 한 이승민 씨는 “입학식이 취소돼 아쉬운 마음이 컸지만 온라인 입학식으로 신입생들을 축하해준 대학의 배려에 감사드린다.”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온라인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승민 씨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이 빨리 안정돼 캠퍼스에서 교수님들과 친구들을 만나 즐거운 대학생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사태로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입생들을 축하해주지 못해 아쉽긴 하지만, 온라인 입학식을 통해서나마 호남대학교의 새 가족이 된 신입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AI 특성화와 인문교양교육을 통해 ‘넥스트 챔피언’으로 웅비하는 호남대학교에서 학생들의 꿈을 힘차게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학년도 1학기 개강이 2주간 연기됨에 따라 3월 2일부터 온라인 학습인 ’HNU Pre-School‘ 프로그램을 가동해 신입생들의 교육역량 강화에 나섰다.  

교수학습개발원이 마련한 ‘HNU Pre-School’ 프로그램은 교내 지식공유플랫폼인 Wisehub(http://ehub.honam.ac.kr)와 학술정보원(도서관)에 개설된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으로, 외국어와 컴퓨터 자격증 강좌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3월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호남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honam.ac.kr)의 전자학습관에서 수강과목을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