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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767번 게시글
출석인정 관련 결석사유서 제출 방법 안내
작성일 : 2017-03-03     조회 : 521

 

안녕하세요. 교무학사과입니다.

 

본교 학사운영규정상 명시되어 있는 아래의 타당한 사유로 인해 출석인정을 요청할 시 필요한 서식 및 절차를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요내용은, 첨부한 양식의 결석사유서를 작성 후 소속학과 지도교수님의 확인을 거쳐 소속학과(조교)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학사운영규정 제22(출석인정)과 관련한 자료입니다.

 

22(출석인정)

다음 각 호와 같은 사유로 결석사유서를 제출한 학생에 대해서는 일정기간을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1직계 존속의 사망 및 이와 유사한 사유 : 5일간

2병사관계(신체검사 등) : 3일간

3정부나 공공기관의 요청에 의해 공공행사에 참가하거나, 학교의 공식행사에 참가한 경우 : 해당 기간

4학과(전공), 대학(학부)의 학습답사와 견학, 훈련 등 : 해당 기간

5본인의 결혼 : 7일간

6. 운동선수 등 예체능계열 학생의 공인대회 참가 : 해당 기간

7. 온라인강좌 수강 학생 : 온라인강좌 수업 지침 적용 (별도신청-온라인강좌 출석수강신청서)

8. 재학 중 취업 학생(인턴, 국비교육, 산업체 현장실습 등 포함) : 취업 출석 인정 지침 적용 (별도신청-출석인정신청서)​

9. 기타 총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허가한 학생

담당교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출석인정기간 동안 해당 학생에게 과제물 등을 부과하여 성적을 평가할 수 있다.

22조의2(질병으로 인한 결석)

질병에 의한 결석은 의사의 진단서를 첨부하여 결석사유서를 제출했을 경우 학기당 2주 이내의 기간에 한하여 출석으로 인정 할 수 있다.

22조의3(결석사유서의 제출시기 및 장소)

결석사유서는 결석사유 발생전후 1주 이내에 해당사유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소속학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결석사유서를 접수한 소속대학장은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출석인정서류 등을 통보하여야 한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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