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인정(공결) 관련 결석사유서 제출 방법 안내]

 

본교 학사운영규정상 명시되어 있는 아래의 타당한 사유로 인해 출석인정을 요청할 시 필요한 서식 및 절차를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사운영규정 관련 조항 안내

22(출석인정)

다음 각 호와 같은 사유로 결석사유서를 제출한 학생에 대해서는 일정기간을 출석으로 인정할 수 있다.

1직계 존속의 사망 및 이와 유사한 사유 : 5일간

2병사관계(신체검사 등) : 3일간

3정부나 공공기관의 요청에 의해 공공행사에 참가하거나, 학교의 공식행사에 참가한 경우 : 해당 기간

4현장실습과 현장견학, 훈련, 학교대표로 경연(공인)대회 참가 등 : 해당 기간

5본인의 결혼 : 7일간

6. 체육특기자의 대회출전 및 훈련 : 체육특기자의 출석인정 등에 관한 운영 지침 적용

7. 온라인강좌 수강 학생 : 온라인강좌 출석인정 지침 적용

8. 재학 중 취업 학생(인턴, 국비교육, 산업체 현장실습 등 포함) : 재학 중 취업 등의 출석 인정 지침 적용

9. 기타 총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허가한 학생

담당교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출석인정기간 동안 해당 학생에게 과제물 등을 부과하여 성적을 평가할 수 있다.

 

22조의2(질병으로 인한 결석)

질병에 의한 결석은 의사의 진단서를 첨부하여 결석사유서를 제출했을 경우 학기당 2주 이내의 기간에 한하여 출석으로 인정 할 수 있다.

 

22조의3(결석사유서의 제출시기 및 장소)

결석사유서는 결석사유 발생전후 1주 이내에 해당사유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소속학과에 제출하여야 한다.

결석사유서를 접수한 소속대학장은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출석인정서류 등을 통보하여야 한다.

 

2. 처리절차 : 첨부한 양식의 결석사유서를 작성 후 소속학과 지도교수님의 확인을 거쳐 소속학과(조교)로 제출

처리자

처리내용

해당학생

결석사유서 작성(관련 증빙 첨부)

해당학생/학과() 지도교수

지도교수 확인 및 승인(결재)

해당학생

소속 학과() 조교선생님께 제출

해당학과()

소속 학과()장 확인 및 승인(결재)

단과대학장 출석인정 여부 심의·결정

해당학생

교과목 담당교수께 출석인정통지서 제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