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비전전략체계

중장기 비전전략체계. 1창학이념:인간화 교육, 민족화 교육, 현대화 교육. 2교시: 자주, 자성, 봉사. 3사명: 국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4비전: 대학혁신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 대학. 5전략 및 이행과제: AI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교육 혁신, 지역상생을 위한 산학·연구 혁신, 대학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역량 혁신, 학생 꿈 실현을 위한 학생지원 혁신, 지속가능을 위한 대학경영 혁신.
중장기 비전전략체계. 1창학이념:인간화 교육, 민족화 교육, 현대화 교육. 2교시: 자주, 자성, 봉사. 3사명: 국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 4비전: 대학혁신으로 변화를 주도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 대학. 5전략 및 이행과제: AI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교육 혁신, 지역상생을 위한 산학·연구 혁신, 대학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역량 혁신, 학생 꿈 실현을 위한 학생지원 혁신, 지속가능을 위한 대학경영 혁신.

교육체계

교육체계. 1교육목적: 호남대학교는 인간화 교육, 민족화 교육, 현대화 교육의 설립정신 아래 인간미가 있는 교양인, 개방적인 주체인, 미래지향적 전문인을 양성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 및 인류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교육목표: 전통적 가치덕목 실천, 우리 문화에 대한 주체의식 함양, 미래사회 개척능력 배양, 건전한 시민의식 함양, 타문화에 대한 개방적 자세 함양, 전공 실무능력 배양. 3인재상: 인간미가 있는 교양인, 개방적인 주체인, 미래지향적 전문인. 4핵심역량: 사회적인성과 자기주도 , 의사소통과 문화적 양, 창의융합과 문제해결.
교육체계. 1교육목적: 호남대학교는 인간화 교육, 민족화 교육, 현대화 교육의 설립정신 아래 인간미가 있는 교양인, 개방적인 주체인, 미래지향적 전문인을 양성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 및 인류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교육목표: 전통적 가치덕목 실천, 우리 문화에 대한 주체의식 함양, 미래사회 개척능력 배양, 건전한 시민의식 함양, 타문화에 대한 개방적 자세 함양, 전공 실무능력 배양. 3인재상: 인간미가 있는 교양인, 개방적인 주체인, 미래지향적 전문인. 4핵심역량: 사회적인성과 자기주도 , 의사소통과 문화적 양, 창의융합과 문제해결.

핵심역량

H-CREDOS 핵심역량모델. 사회적 인성(Cultivating humanity)  1.역량정의: 올바른 사회적 습관을 체화하고 사회적 이슈해결에 동참함으로써 사회(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역량. 2.하위역량: 인간미, 공동체 의식. 자기주도(Recovering self) 1.역량정의: 자신의 현실태를 냉정히 돌아보고 미래지향적 자기계발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혁신하는 역량. 2.하위역량: 자기조절, 자기계발. 의사소통(Engaging communication) 1.역량정의: 언어적·비언어적 수단에 의한 의견 수용 및 표현방식을 습득하고 대화, 화해, 타협, 비전공유 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역량. 2.하위역량: 이해 표현력, 대인관계. 문화적 소양(Developing culture) 1.역량정의: 자신이 속한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이슈 및 이문화에 내재된 보편적 문화특성 이해를 통해 인간과 세계에 대한 관점을 형성하는 역량. 2.하위역량: 문화특수성, 문화보편성. 창의융합(Organizing ideas) 1.역량정의: 다양한 사고법을 습득하고 도전과 혁신 의지로  새로운 가능성 탐색을 통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대안을 창출하는 역량. 2.하위역량: 종합적 사고력, 유연성. 문제해결 (Solving problem) 1.역량정의: 관심분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구성원 각자의 재능을 결집하여 제기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2.하위역량: 실무전문성, 협업.
H-CREDOS 핵심역량모델. 사회적 인성(Cultivating humanity)  1.역량정의: 올바른 사회적 습관을 체화하고 사회적 이슈해결에 동참함으로써 사회(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역량. 2.하위역량: 인간미, 공동체 의식. 자기주도(Recovering self) 1.역량정의: 자신의 현실태를 냉정히 돌아보고 미래지향적 자기계발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혁신하는 역량. 2.하위역량: 자기조절, 자기계발. 의사소통(Engaging communication) 1.역량정의: 언어적·비언어적 수단에 의한 의견 수용 및 표현방식을 습득하고 대화, 화해, 타협, 비전공유 활동을 통해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역량. 2.하위역량: 이해 표현력, 대인관계. 문화적 소양(Developing culture) 1.역량정의: 자신이 속한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이슈 및 이문화에 내재된 보편적 문화특성 이해를 통해 인간과 세계에 대한 관점을 형성하는 역량. 2.하위역량: 문화특수성, 문화보편성. 창의융합(Organizing ideas) 1.역량정의: 다양한 사고법을 습득하고 도전과 혁신 의지로  새로운 가능성 탐색을 통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대안을 창출하는 역량. 2.하위역량: 종합적 사고력, 유연성. 문제해결 (Solving problem) 1.역량정의: 관심분야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구성원 각자의 재능을 결집하여 제기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2.하위역량: 실무전문성,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