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시기(기간) : 사유발생시
  • 신청방법 : 학과 조교실 방문 오프라인 신청
  • 신청절차 : 학과 조교실을 방문하여 퇴학원 작성 → 평생지도교수 및 학과장 상담 → 학생상담센터 진로상담 → 도서관 도서대출/반납 여부 확인 → 퇴학원 제출(학과 조교실)
  • 퇴학(자퇴)에 따른 등록금반환 신청
    • 등록금을 납부하고 재학 또는 휴학중인 학생이 퇴학(자퇴)신청을 하는 경우 등록금반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등록금반환신청서를 작성하고 보호자 통장사본(계좌번호)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등록금 반환 금액
    • 당해학기 개시일 다음날로부터 반환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아니하되 수업료는 다음의 각목의 구분에 의하여 반환 합니다.
      반환사유 발생일에 따른 반환 금액표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 금액
      학기개시일 이전 수업료 전액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수업료의 5/6
      학기개시일 31일 ~ 60일 수업료의 2/3
      학기개시일 61일 ~ 90일 수업료의 1/2
      학기개시일 91일 이후 반환금액 없음
    • 등록금 납부후 휴학중인 학생이 당해학기 등록금 반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휴학시 학적변동일을 위의 반환사유 발생일 기준에 의하여 반환 합니다.
    • 휴학중인 자가 기납부한 등록금 반환사유가 발생할 경우, 휴학시 학적변동일과 위의 반환사유 발생일 기준에 의하여 많은 쪽을 공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반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