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및 제작 : 호남대학교 / 런닝타임 : 7분 50초
아나 운서 : 윤민혁 (응급구조학과 1년)

 

(자막)

앵커 윤민혁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 윤민혁입니다. 12월 둘째 주 호남대학교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글로벌 창조 관광 서비스 전문가와 창조 관광 융복합 인재 양성 매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호남대학교 한국형 복합리조트 인재양성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호텔 현장의 실재 직무를 경험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3박 4일 동안 호텔 운영에 직접 나섰습니다. 보도에 김용환 기자입니다.

 

김용환 기자

KIR 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4일 동안 전라북도 부안군 모안 해나루 호텔에서 객실, 음식, 연회, 조리 등 전 분야에 참여해 호텔을 직접 운영하는 리얼월드 프로젝트를 실시했습니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은 리얼월드 프로젝트는 KIR사업단 소속 학과 재학생 120여명이 3박 4일동안 호텔 예약, 판매 운영 및 마켓팅을 비롯해 각종 행사에 맞는 연회 상품, 기획, 운영 등의 실무를 체험하는 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올해는 영,호남 지역을 대표하는 특성화 대학에 예비 관광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발전을 모색하는 영, 호남 예비 관광전문가 조인트 워크샵도 가졌습니다. 대구 가톨릭 대학교 중남미 중심 글로벌 융합 사업단과 부산 동명대학교 MIC 인력양성사업단 등 영남 지역 관광 분야 특성화 대학의 예비 관광 전문가들이 참여해 각 지역이 가지고 있는 관광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논의하고 두 지역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윤민혁 앵커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를 보여주고 자신의 꿈과 재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2016 담양 진로 체험 박람회가 큰 호응 속에서 성료되었습니다. 나의 진료를 잡아라를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호남대학교 30여개 학과의 프라임 사업단, 특성화 사업단 등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보도에 이새롬 기자입니다.

 

이새롬 기자

고민하고 있는 담양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를 보여주고 구체적인 정보 탐색과 체험을 통해 꿈과 재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2016 담양 진로 체험 박람회가 11월 3일부터 4일까지 담양 종합 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나의 잡아라라는 주제로 호남대학교와 담양군이 함께 개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담양군 25개의 초중고교 학생 3000여명과 학부모 300여명 등이 참가해 이틀간 다양한 진료직업체험과 진로진학상담을 통해 탐색하고 설계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박람회 참여 학생들은 호남대 학생 상담센터가 운영하는 자기 이해 탐색관에서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호남대학교 학과들이 운영하는 진로직업체험관에서는 조리과학과가 운영하는 파티쉐, 신문방송학과가 운영하는 방송인, 아나운서, 드론체험 등 30여개의 전공 테마별 진료 직업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윤민혁 앵커

랄랄라스쿨이 전라남도 교육청 논어촌, 도서지역, 방과 후 학교 위탁 운영사업이 함평나비드림의 결실을 수확하는 랄랄라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보도에 손정호 기자입니다.

 

손정호 기자

랄랄라스쿨이 11월 16일 학교 문화체육관에서 랄랄라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함평 나비드림은 랄랄라스쿨 뿐만 아니라 호남대학교와 함평 교육지원청이 함께해 함평 지역의 아동 청소년들이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의 기회를 갖게 하고자 추진 하고있습니다. 이날 오전에는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한 랄랄라 오감 진료 스쿨에서 총 10개 학과를 연계해 호텔경영학과 호텔리어, 통합뉴스센터 언론인, 미래자동차공학부 3D 제품 디자이너, 전자공학과 로봇공학자 등 10개 체험에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진료에 대해 생각해보고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오후에는 공연 및 우수학생 및 강사에 대한 시상을 비롯하여 일년동안 배우고 만들어 온 방과 후 학교 성과를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송골촌 오케스트라를 시작으로 방송 댄스, 무용, 바이올린, 사물놀이 등 학생들의 공연과 학교 미디어영상공연학과, DRP 응원단 등과 같은 특별 공연이 이뤄졌습니다. 이밖에도 미술, 공예, 비지공예, 테디베어, 리본공예 등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 전시와 로봇 등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도 함께 제시되어 교육 관계자를 비롯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윤민혁 앵커

캠퍼스 단신입니다.

중소 기업 정예, 전통 시장 대학 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호남대학교 전통 시장 대학 협력 사업단은 제 4회 월곡시장 토요축제가 오는 11월 19일 오후 1시부터 광주광산구 월곡시장의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언어치료학과는 11월 11일, 12일 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 제 4회 한국 언어치료학과 국제 학술대회 학과 교수와 재학생 8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작업치료학과가 세계작업치료사연맹으로부터 교육기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골프산업학과 오세영이 2016에서 2017 아마추어 주니어 골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017 세계 아마추어 대회인 닉 팔도 시리즈 그랜드 파이널 출전 자격을 따냈습니다. 

신문방송학과 유연공, 신성옥, 고아영, 박효정 씨가 지역 신문 발전 위원회가 주최하는 2016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호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봉사동아리 TBHC는 11월 5일 광주광역시 교육청이 주최하고 광주 청소년 활동 진흥 센터가 주최한 제 4회 광주청소년사회참여대회에서 평화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상으로 12월 둘째 주 호남대학교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