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3주차] HUBS TV뉴스

기획 및 제작 : 호남대학교 / 런닝타임 : 6분 10초
아나 운서 : 김유진 (조경학과 2 학년)

 

(자막)

[김유진 앵커]

- 안녕하십니까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 김유진 입니다.

11월 셋째 주 호남대학교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국가대표 특성화대학인 호남대학교가 국내?외 각종 대회에서 큰 상을 휩쓸고 실무 형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시는가 하면 해외 취업 활성화 등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3년 연속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된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은 글로벌 창조관광 서비스전문가 및 창조관광 융복합 인재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보도에 김가현 기잡니다.

 

[김가현 리포터]

- 조리과학과, 호텔경영학과, 중국어학과 등 3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는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은 5년간 45억 여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복합리조트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얼 월드 프로젝트 및 해외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대회 석권을 물론 중화권 특급호텔 및 외식업체로 해외취업에 성공하면서 글로벌 환대 서비스 산업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습니다.

사업단 참여학과인 조리과학과는 각종 국·내외 요리대회 석권은 물론 교육부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인재상 4명을 배출해내며 명품학과로서의 위엄을 떨치고 있습니다.

또 호텔경영학과는 글로벌 IR탐방, 글로벌 교환학생 등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2013년부터 싱가포르, 필리핀 등 중화권 특급호텔로 매년 100% 해외취업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국어학과는 2018년 신입생부터 중국의 글로벌 명문대학인 상하이대학과의 ‘2+2 복수 학위제’를 시행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중국 맞춤형 능력을 갖춘 글로벌 중국 전문 인재 양성 선도대학의 선봉장 역할을 하게 됩니다.

 

[김유진 앵커]

- 세계적인 한류열풍에 한국어를 배우러 많은 학생들이 우리나라는 찾고 있는데요.

중국과, 베트남, 몽골 등에서 호남대학교로 유학온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례 화엄사에서 템플스테이 체험을 실시해 큰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보도에 권진하 기잡니다.

 

[권진하 리포터]

-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멀리 한국 호남대학교로 유학온 중국, 베트남, 몽골 등 1300여명의 유학생을 대상으로 2017 한국어교육원 유학생 템플스테이 문화체험을 가졌습니다.

화엄사 템플스테이는 한국생활을 시작하는 유학생들에게 한국문화의 뿌리인 불교문화 체험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불교의 정신적 문화유산을 이해하고 유학생활을 보다 알차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유학생들은 이날 템플스테이에서 비자 관련 정보를 비롯해 한국생활시 유의할 사항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고 사찰예절 교육, 저녁공양, 타종체험, 연꽃 만들기 등 사찰 생활을 체험하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호남대 손완이 국제교류본부장과 화엄사 주지 덕문 스님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인성교육과 교육·체험·봉사 등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습니다.

 

[김유진 앵커]

- 이어서 캠퍼스 단신입니다.

 

교수학습개발원은 11월 8일 현명관 2층 교수학습개발원에서 서강석 총장을 비롯해 각 단과대 학장, 교수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 1차 총장님과 함께하는 교수Talk Talk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서강석 총장은 ‘따뜻한 소통의 리더십’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호남대랄랄라스쿨은 11월 4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진남도내 초등학생, 학부모, 교원 2천 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랄랄라 아트박스’를 개최했습니다.

기획사업으로 진행된 아트박스는 9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으며, 학생들의 미적 감수성, 창의적 표현능력, 융합사고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펜싱부 양예솔이 ‘2017년 23세 이하 아시아펜싱선수권 대회’여자 사브르에서 단체전 금메달·개인전 은메달을 획득하면서 한국 펜싱 차세대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의상디자인학과 양석현 씨가 2017년 제 8회 한국패션디자인학회 (주)영도벨벳 디자인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패션쇼에 출품된 양석현 씨의 작품은 도시적인 감성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표현하였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100세 행복사회 SUPER Life Coach 양성사업단이 SLC 블루존 개소식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개소한 SLC 블루존은 실무체험, SLC 현장실습 등 교육과정 체험장으로 활용되고, 사업단 대학 내 재학생 및 교직원들이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융복합 멀티체험관으로 교육과정 진행뿐 아니라 지역사회 노인 대상 건강 상담 및 평가 등의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공자학원 ‘차이나최고위과정’은 11월 7일 Mk차이나 컨설팅 박경하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습니다.

CHAMP 제 2기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60여명의 원생이 참여한 이날 특강에서 박경하 강사는 사드 해빙모드, 사진핑 2기 출범에 맞춰 중국을새롭게 조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상으로 11월 셋째 주 영상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