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04월 11일] HUBS TV뉴스 (중국어뉴스)

기획 및 제작 : 호남대학교 / 런닝타임 : 9분 09초

 

(자막)

홍석영 앵커

안녕하세요. 통합뉴스센터 홍석영입니다.

4월 둘째 주 호남대학교 TV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호남대학교의 스마트안전 전공특화 지역 봉사형 건전 MT가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희주 기자입니다.

 

박희주 기자

호남대학교가 올해로 7년째 추진해온 스마트안전 전공실습 지역 봉사형 건전 MT가 지역민들이 기다리는 축제로 승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KBS, MBC 등 주요 언론에 착한 MT로 소개되면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뷰티미용학과는 지난 3월 17일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대한민국 상위군 경역 의회원 노부부 세쌍을 초대해 결혼식을 다시 여는 리마인드 웨딩행사를 가져 어르신들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작업치료학과는 광주 유스퀘어 광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인지 및 손기능 무료측정을, 인터넷콘텐츠학과가 외국인 근로자와 새터민 자녀들이 공부하고 있는 새날 학교를 찾아 컴퓨터 교육과 유지 보수공사를 실시했습니다.

또 전기공학과는 구례 산수유 마을을 찾아 불우시설과 노약자 시설, 소년소녀가장가정 등을 방문해 전기설비 누전점검 및 보수 가전제품 고장 수리 등을 실시했으며, 식품영양학과가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청정식재료를 이용한 친환경 어린이 간식 메뉴 개발 경연 등을 펼치는 등 45개 전학과가 전공을 체험하며, 지역사회에 봉사도 하는 착한 MT를 가졌습니다.

특히 올해는 2015 광주유대회조직위원회가 호남대의 건전 MT를 건전한 대학문화 확산에 전국적인 수범사례로 평가하고, 공동주관에 나서 주목을 받는 등 호남대 건전 MT는 회를 거듭할수록 지역민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이벤트로 자리잡아 가고있습니다.

 

홍석영 앵커

-호남대 랄랄라스쿨이 공연전용 극장인 호남대 랄랄라극장을 개관했습니다.

보도에 송선규 기자입니다.

 

송선규 기자

호남대 랄랄라스쿨이 지난 3월 25일 복지관 3층에서 공연전용극장 호남대 랄랄라극장을 개관했습니다.

다목적, 실용적 무대를 연출할 수 있는 150석 규모에 수납식 객석과 조명, 음향시설을 갖춘 랄랄라극장은 광주 전남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 예술체험 교육의 기회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예술 공동체 희망 터전이자 대학지도 방과후학교 예비 사회적 기업인 호남대 랄랄라스쿨의 공연영상 분야의 진로직업 교육센터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 지역 공연예술과 초청공연과 호남대 미디어영상공연학과 졸업생을 중심으로 한 레포토리 극단, 호난시어터의 상설공연장으로 활용돼 아시아 문화 중심도시 광주의 공연예술 발전에도 크게 기어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홍석영 앵커

제28대 프로 총 학생회가 주관한 문화학술제 및 2014 총 학생회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보도에 김은용 기자입니다.

 

김은용 기자

제 28대 프로 총학생회가 지난 3월 31일 광산캠퍼스 IT스퀘어 광장에서 제 3회 문화학술제와 총학생회, 단일대학 학생회 및 제13대 프로라인업 총 동아리연합회의 연합 출범식을 가졌습니다.

1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2014학년도를 이끌어갈 총학생회, 단일대학 학생회 및 총 동아리연합회의 소개, DRP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4월 2일까지 3일 동안 이뤄졌으며, 각 학과 콘테스트 및 건전 MT 기간 동안 끼와 재능을 발휘한 학생 중 대표로 선발된 학생들이 모여 최고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학생어디가 등의 프로그램으로 마련됐습니다.

또한 행사기간동안 총동아리연합회의 20’s choice 동아리 박람회도 마련돼 각 동아리의 특색을 살린 체험을 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홍석영 앵커

호남대학교 제 5대 총동창회장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보도에 황희란 기자입니다.

 

황희란 기자

지난 3월 13일 오후 7시 광주광역시 광산구 아름다운컨벤션에서 열린 총동창회장 취임식에서 정민호 천하중공업 대표가 호남대학교 제5대 총동창회장에 취임했습니다.

정회장은 법학과 82학번으로 4년여 동안 호남대학교 총동창회 수석 부회장에 역임해 왔습니다.

또 총동창회는 매년 후배사랑 장학금을 통해 후배들의 면학을 독려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의 친목과 우의증진을 위해 매년 축구대회, 골프대회, 송년의밤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홍석영 앵커

다음은 단신입니다.

국제학부 중국어학과 호백성씨를 비롯한 대만과 중국 유학생 팀이 지난 4월 5일 영암 왕인박사유적지에서 GFN광주영어방송 주최로 열린 2014 왕인문화축제 외국인 K-POP콘테스트에서 트로트 가용인 땡뻘을 열창해 대상을 받았습니다.

호남대 랄랄라스쿨이 전라남도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토요 방과 후 프로그램 아라꿈 나들이 운영기관으로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돼 진로탐색, 학과, 문화예술, IT 등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남대 랄랄라스쿨이 지난 3월 27일 광주광역시와 사회적 기업 일자리창출사업 약정을 체결함에 따라 취약계층에게 사회 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광주광역시 선거관리위원회 후원으로 실시되는 이번 토론회는 지방선거에서 매니페스트 운동의 의미와 한계 및 극복방안의 모색과 매니페스트 운동을 통한 바람직한 정책 선거 문화의 정착을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창업보육교육센터가 사단법인 한국 여성벤처에서 주관하는 2014 여성벤처 활성화 거점대학으로 선정돼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벤처창업 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벤처창업을 촉진 시킬 예정입니다.

의상디자인학과 함가연씨가 2014학년도 한국장학재단의 희망드림장학금 GUCCI장학생으로 최종 선정돼 1년 등록금 상당의 등록금과 글로벌 패션의 과거와 현재를 체첨할 수 있는 밀라노 구찌본사 방문연수 기회를 얻었습니다.

공자학원이 지난 3월 25일 한중문화교류자문위원단 위촉식을 실시하고, 한중민간문화교류협력사업추진, 한중청소년문화교류 추진 활성화 지원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습니다.

관광경영학과가 지난 3월 26일 광주 국제교류센터와 산학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향후 상호간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학생교육에 협력키로 했습니다.

이상으로 4월 둘째 주 TV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