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공자학원, 제1회 한·중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
호남대 공자학원, 제1회 한·중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
호남대 공자학원, 제1회 한·중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

‘나와 중국’ 주제 호남권 초등학생 참여…총 21편 우수작 선정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원장 손완이)는 한·중 양국 문화교류 촉진 및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할 목적으로 ‘제1회 한·중 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그림이라는 소재를 통해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에서는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전라북도 소재 초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들이 ‘나와 중국’이라는 출품 주제로 자신들의 그림 실력을 뽐냈다.

지난달 15일부터 이번달 7일까지 약 2주에 거쳐 작품을 접수하였으며 각 부문별로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총 21편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효덕초등학교 전준호(고학년부 대상-평화로운 중국), 성덕초등학교 방수희 (저학년부 대상-함께 팬더곰을 돌보아요), 고실초등학교 서경하(고학년부 금상-꼭 가고 싶은 장백산), 여수무선초등학교 김정원 (고학년부 금상-엄마의 고향여행<만리장성>), 성덕초등학교 박슬빈 (저학년부 금상-중국의 탈춤으로 소통해요), 성덕초등학교 박담희 (저학년부 금상-한국과 중국의 음식 축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손완이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더욱 발전했길 바라며 한·중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 다 함께 어울려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중국문화 행사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중국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고 한·중 우호교류에 더욱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품작품들은 오는 21일까지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 2층에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