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제12대 총장에 서강석 부총장 임명

인품·명망 높고 대학실정에 정통한 ‘준비된 총장’

29일 오전11시 광산캠퍼스 문화체육관서 취임식

 

호남대학교 신임 총장으로 서강석(51) 총장직무대리 겸 부총장이 임명됐다. 학교법인 성인학원은 최근 이사회를 열고 서강석 총장직무대리 겸 부총장을 제12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성인학원 이사회는 “대학이 직면한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호남대학교를 글로벌 명문사학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학자로써 명망이 높고 훌륭한 인품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대학 행정을 전반을 꿰뚫고 있는 서강석 부총장을 총장으로 승진 임명했다”며 “17년간 호남대학교 교수로 근무하면서 9년여 동안 부총장을 역임했고, 두 차례에 걸쳐 총장직무대리를 맡아 대학을 경영해 온 ‘준비된 총장’”이라고 임명 배경을 밝혔다.

서강석 총장은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 공과대학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한 뒤 1994년 호남대학교 교수로 임용됐으며, 기획처장, 산학협력단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지난 2002년부터 부총장으로 재직해왔다. 또 2005년 총장직무대행에 이어, 지난 7.28 광주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당선된 장병완 총장의 사임으로 지금까지 총장직무대리를 맡아 호남대학교를 이끌어 왔다.

서강석 총장의 취임식은 오는 29일 11시 호남대학교 광산캠퍼스 문화체육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