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학과, '산업계가 뽑은 최우수대학' 선정

전자반도체분야 광주·전남대학 중 유일4차산업혁명 맞춤교육

 

전자공학과(학과장 윤태순)418일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2017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전자반도체 분야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소프트웨어·전자반도체·정보통신·정유석유화학·화장품 등 5개 분야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 중 참여를 희망한 75개 대학, 160개 학과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호남대 전자공학과는 이중 전자반도체 분야에서 성균관대, 한양대 등과 함께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전자반도체 분야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곳은 광주와 전남지역 대학 중 호남대가 유일하다. 호남대는 지난2012년 평가에서 건축학과가 건축분야 최우수대학, 2015년 식품영양학과가 식품분야, 신문방송학과가 미디어분야에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대학 교육 과정이 산업계 요구에 어느 정도나 부합하는지 기업들이 평가하는 사업이다. 각 대학의 배출 인재들이 산업계가 요구하는 인력과 얼마나 맞는지, 산업 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얼마나 갖췄는지를 경제5단체(전국경제인연합회·대한상공회의소·한국무역협회·중소기업중앙회·한국경영자총협회)와 산업체 부서장들이 직접 평가한다. 

한편 호남대학교는 최근 광주·전남지역 대학 중에서 유일하게 교육부로부터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