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센터, 장성군 지역 봉사 활동
사회봉사센터, 장성군 지역 봉사 활동
사회봉사센터, 장성군 지역 봉사 활동

 

취약가구 보수 작업 및 전공 살려 재능 봉사 실시

 

사회봉사센터(센터장 최춘식)627일부터 29일까지 23일간 장성군 서삼면(면장 강일권) 주암마을에서 ‘2018 하계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회봉사센터 최춘식 센터장을 비롯, 교직원과 사회복지학과,항공서비스학과,물리치료학과,식품영양학과 소속 학생 50여 명이 참여하여 주암마을 취약계층 4가구를 방문해 도배와 장판 등 인테리어 보수작업을 실시했으며, 참여 학생들의 전공을 살려 마을 주민들에게 마사지와 스트레칭 및 요리 등의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도 병행했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한국가스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동률)가 동참하여 주암마을 경로당에 전자렌지, 청소기, 자이글 등을 기부하는 행사를 가졌으며, 호남대 학생들과 함께 마을 및 하천청소도 실시했다. 

최춘식 센터장은 어르신들이 행복해 하시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지역사회와 공존하고 함께 나아가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일권 서삼면장은 어려운 취약계층과 마을주민들을 위하여 봉사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작은 정성이 모여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지역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영역의 일을 학생들이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복지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진로선택에도 도움을 주고자 1998년도에 창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