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인터넷 호남방송국(iHBS) 개국

호남대학교(총장 윤형섭)가 6월 20일 오전 11시 인터넷 호남방송국 개국식을 갖는다.
정보통신특성화 대학으로서 대학의 정보자원을 활용하여 인터넷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연계로 대학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내 인터넷 방송 관련 자원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립된 인터넷 호남방송국(iHBS)은 다양한 컨텐츠와 기획 프로그램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참신한 멀티미디어 문화정착을 위해 문을 연 인터넷호남방송국은 매주 평일과 주말 오전 8시 30분부터 밤 10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아침과 점심, 저녁 방송 시간에는 호남대 라디오 방송(HUBS)을 실시간 연결하여 생방송을 실시한다.
또한 학내 뉴스는 물론, 지역소식, 동아리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호남대학교 최초 동영상 뉴스를 제공하는 등 대학 인터넷 문화의 새 리더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내.외 소식과 행사 등을 모은 iHBS 뉴스, 학내에서 진행된 교양강좌와 학술세미나 등을 볼 수 있는 교양프로그램, 각종 축제와 문화행사를 모아 놓은 오락 이벤트코너, 최신가요에서부터 추억의 노래를 선사하는 렛츠 뮤직코너, 네티즌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마당, 실시간 여론조사, 자유게시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국내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송수신 시스템이 갖춰진 위성원격교육센터의 장비를 활용,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남대 인터넷방송국은 지난해 9월부터 장비구축을 시작으로 시험방송을 운영 하는 등 10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쳤다.
현재 호남대 인터넷 호남방송은 http://ihbs.honam.ac.kr로 시험방송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