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시장·추궈홍 주한중국대사·서강석 총장 등 귀빈 1000여명 참석

광주시 위탁, 교육·문화관광 콘텐츠 등 제공국제도자교류전도 개최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1121일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971 호남대 정보문화센터에서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추궈홍 주한중국대사, 이은방 광주광역시의장, 손현우 주광주중국총영사,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서강석 호남대 총장, 박상철 부총장 등 내외 귀빈 100여명이 참여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한중수교 25주년을 기념하고 한국과 중국의 교류협력의 중심 거점으로 자리매김 할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는 지상 1325규모로 전시관, 정보관, 한중교류센터, 강의실 및 다원과 요리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150만 광주 시민들에게 중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또한,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는 중국 관련 정보제공과 교육 및 인재양성,문화행사 등 3대 기능을 담당하게 되며, 자체 홈페이지와 SNS, 도서, 매거진 등을 통해 중국에 대한 알찬 소식을 수시로 접할 수 있도록 하고 1500권의 중국 장서 등 다양한 도서와 영상자료 등을 비치해 차이나센터를 찾는 시민과 재광 중국인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이날 개소식을 기념해 세계도자 본 고향인 중국 경덕진과 광주전남 도예가 18명이 양국의 우수한 전통 및 현대 도자기 작품 14점과 그림 5점 등을 전시하는 ‘2017 ·중국제도자교류전을 개최하고 오는 1126일까지 전시한다. 

아울러, 광주 송원초등학교(교장 신명순) 합창단이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민요인 아리랑과 모리화를 선보여 한중교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 개소의 의미를 더했다.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 관계자는 중국 친화적인 차이나센터 개원을 통해 광주시민 및 광주 거주 화교, 중국 유학생, 중국인 내광 관광객에게 환대 분위기를 조성해 중국 문화관광콘텐츠 활용, 대 중국 한류관광 기반 도시로서의 광주 이미지 구축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 차이나센터 062) 383-886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