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웹툰 캐릭터 ‘호덕이’를 소개합니다
호남대, 웹툰 캐릭터 ‘호덕이’를 소개합니다
호남대, 웹툰 캐릭터 ‘호덕이’를 소개합니다
호남대, 웹툰 캐릭터 ‘호덕이’를 소개합니다
호남대, 웹툰 캐릭터 ‘호덕이’를 소개합니다

교내 연못 ‘오리 6형제’ 소재…‘호덕이의 캠퍼스 라이프’ 연재

재미있는 캐릭터로 학교소식 전달, 학생들과 공감대 형성 기대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학생들과 소통강화를 위한 눈높이 홍보의 일환으로 교내 연못에 살고 있는 오리 6형제를 소재로 한 ‘호덕이’ 캐릭터를 개발하고 SNS를 통해 웹툰을 연재한다. 

웹툰 캐릭터 ‘호덕이’는 호남대학교의 호(湖)와 오리의 영어 덕(Duck)에서 첫 글자를 따온 것으로, 지난 2017년부터 교내 상지관(3호관) 앞 연못에서 터를 잡고 살고 있는 오리 6마리가 학생들의 인기를 독차지하면서 학교의 명물로 자리 잡은데 착안해 만들어졌다. 

학생들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캠퍼스 생활을 소재로 한 웹툰과 교내 풍경 실사와 캐릭터를 합성해서 만든 웹툰 ‘호덕이의 캠퍼스 라이프’는 3월 16일부터 매주 두 차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오리 캐릭터 굿즈도 만들어 상품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호남대학교는 앞으로 대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를 웹툰으로 만들어 학생들과의 친근감 형성과 함께 공감대를 넓히고, 각종 행사에서 호덕이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펼쳐 학생들과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2015 광주하계U대회 실황을 LTE방송으로 지구촌에 알렸던 세계대학생 온라인 방송국 유니브로(www.uni-bro.com)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호남대학교는 유튜브 채널 ‘호남대TV’와 ‘호호티비’를 개설해 ‘2020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하고 온라인비대면 수업 활성화를 위한 ‘교수자 온라인 워크숍’을 실시간 방송하는 등 학생들과 소통강화를 위한 유튜브 홍보역량 강화에 총력을 쏟고 있다.  

※위 캐릭터(호덕이)의 저작권은 호남대학교에 있습니다